모든 시간과 시대를 지나, 단 하나로 완성된 위대한 이야기
안녕하세요 GM 제니&제논 입니다.
제노니아를 아껴주시는 많은 수호자님들의 궁금증을 조금이라도 덜어드리기 위해~
4월~5월 초까지 수호자님들의 의견과 건의 사항 중 많이 궁금해하셨던 내용들로 준비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Q&A를 확인해 주세요~
Q. 상위 단계 스킬(유니크) 외에 다른 스킬들의 개선은 언제 진행되나요?
A. 대검의 "샤프 인튜이션", 활의 "리인포스" 등 일부 스킬 리뉴얼을 포함한 스킬 밸런스 패치를 6월 적용 목표로 준비 중입니다.
적용될 시 추후 공지를 통해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Q. 활클래스의 속박 상태이상을 스턴 상태이상과 같은 효과로 리뉴얼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또한 이동속도나 공격속도
상향으로 원거리의 특성을 살려주셨으면 좋겠습니다.
A. 활은 펄버라이징 샷 "징표", 일루젼 샷 "쐐기" 효과 등 방어력을 낮추는 상태 이상에 특화된 직업으로 스턴과 같이 행동을 제어하는 상태 이상 능력은 낮은 편입니다.
기존 속박 효과가 스턴으로 리뉴얼 될 가능성은 없지만 향후 스킬 성장 수준에 따라 속박 외 상태 이상 능력을 강화하는 방안에 대해 검토해 보겠습니다.
Q. 신규 유저 또는 복귀 유저 케어를 위한 부스팅 서버나 이벤트, 컨텐츠 등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A. 신규, 복귀유저 분들을 위한 컨텐츠와 부스팅 서버는 현재 고려 중에 있으니 조금만 더 기다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_ _)
Q. 파티 던전 개편으로 편해지긴 했지만 난이도를 조금 낮춰주었으면 좋겠습니다!
A. 파티 던전 난이도에 대해 어려움을 호소하시는 수호자분들에 대해 인지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파티 던전 밸런스 수정 계획은 없지만 추후 개선할 수 있는 방향으로 내부 검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Q. 시련의 전당 보주에도 천장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A. 현재의 제작은 확률에 따라 제작의 성공 실패가 나뉘어 있지만 보다 적은 재료로 제작에 도전할 수 있어 많은 수호자님들께서 도전하실 수 있는 형태입니다.
다만 확률성에 따른 피로도가 존재하는 부분도 충분히 인지 하고 있기에 추후 더 많은 재료로 100%제작 가능한 레시피를 추가하는 방향으로 검토하겠습니다.
Q. 필드 보스의 등장 확률이 낮아 오랫동안 나오지 않을 때마다 상실감이 큽니다..
혹시 이에 대한 대응책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A. 추후 필드 보스 수량이 늘어남에 따라 기존 보스들의 스케줄도 조정될 수 있으며,
스케줄 조정 시 등장 확률을 높이고 스폰 주기를 늘리는 방식으로 검토하겠습니다.
Q. 라이브Z 와 같은 소통을 자주 해주었으면 좋겠습니다!!
A. 라이브 방송 외에도 수호자님들과 좀 더 다양하게 소통할 수 있도록 여러가지로 고민해보겠습니다. 응원과 관심 감사드립니다!
Q. 골드 소환 일괄 구매시 어떤 코스튬, 페어리를 획득했는지 확인할 수 있게 개선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A. 현재 골드 소환 일괄 구매시 확인이 어려운 부분에 대해 의견 감사드리며, 확인 할 수 있도록 개선하겠습니다.
Q. 고강화 무기를 상위 단계 무기 레시피로 교환하는 이벤트를 재진행 했으면 좋겠습니다
A. 말씀하신 이벤트는 현재 예정에 없지만 우선 유니크 아이템 자체에 대한 공급을 점진적으로 늘려 나갈 계획에 있습니다.
추후 말씀 주신 내용과 같은 이벤트도 고민해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Q. 코스튬 외형 변경 시스템에 대해 상당히 만족하고 있습니다. 다만 레전드 코스튬의 날개나 유니크 코스튬의 등장식도
변경할 수 있게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A. 레전드 등급 날개 장식은 별도의 장식으로 세분화 되어 있는게 아닌 코스튬 외형에 포함 되어 되어 있어 개별적으로 변경은 어려울 것 같습니다.
다만 유니크 등장식(등급 이펙트)은 외형 변경 후에도 실제 착용 등급 기준으로 노출할 수 있는 기능을 마련해 보겠습니다~!
Q. PC 버전에서 마우스 커서 UI를 게임에 맞게 변경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A. 추후 업데이트 시 PC 버전 커서를 게임 UI에 어울리는 디자인으로 변경할 수 있도록 준비하겠습니다.
Q. 서버 채팅은 서버 채팅으로 월드 채팅은 월드 채팅으로 채팅을 세분화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A. 좋은 의견에 감사드리며, 말씀하신 내용은 추후 채팅 시스템 개선 시 검토하도록 하겠습니다.
조금이나마 수호자님들의 궁금증 해결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많은 응원과 관심 부탁드립니다.
제니와 제논은 수호자님들의 의견과 건의 사항을 열심히 전달하고
6월 Q&A에서 다시 인사드릴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