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제노니아 공식 포럼

제노니아팀의 세 번째 편지

  • GM제노니아 개발팀
  • 2023-07-13 19:45
  • 1,742

안녕하세요, 제노니아: 크로노브레이크 팀입니다.

 

부족함이 많은 제노니아 서비스를 늘 아껴주시고 많은 응원과 애정 담긴 의견 보내주시는 수호자님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먼저 드립니다.

 

제노니아 팀은 보내주시는 다양한 의견들을 귀담아 듣고 

안정적인 제노니아 서비스 환경 제공이라는 목표를 향해 지속적으로 개선을 해나가려고 합니다.   
수요일 정기 점검 이후 다소 짧은 간격이긴 하지만, 

개선 사항에 대해서는 빠르게 적용하는 것이 수호자님의 원활한 플레이에 더 낫다는 생각하에 금요일에 임시 점검을 빠르게 진행하여 아래 내용들을 적용하려 합니다. 
잦은 점검 진행으로 인하여 게임 플레이에 영향을 드리는 점 사과드립니다.   

 

이번 점검에서는 미드가르드 후반 지역 난이도 개선, 골드 수급 개선 등에 대하여 개선이 진행 될 예정이며 관련하여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첫째, 미드가르드 후반 지역의 난이도 하향이 진행됩니다. 
현재 미드가르드 후반 지역의 메인퀘스트, 사냥 난이도에 대한 전반적인 조정 검토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전체 조정 이전에라도 니플헬 성에서 겪는 난이도 허들은 우선적으로 필요하다고 생각되어 니플헬 성의 선공 몬스터 “경멸의 헬 아처”를 비선공 몬스터로 변경하려 합니다. 

전반적인 난이도 조정에 대한 방안도 빠른 시일 내에 확정하여 다시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둘째, 방어구 강화서, 무기 강화서, 마루족 코스튬/페어리 소환권의 상점 내 골드 구매 가격이 대폭 하향됩니다.  
부족한 골드 상황을 해소하고자, 골드 핫타임 이벤트가 진행되면서 우선적으로 획득되는 골드의 양은 증가된 상황입니다. 

추가적으로 소모되는 골드를 줄여 조금 더 편안한 플레이가 되실 수 있도록 개선하려 합니다.   
상점에서 판매하는 방어구 강화 주문서I, 무기 강화 주문서I의 골드 구매 비용이 기존 대비 50% 하향 조정되며,
마루족 코스튬/페어리 소환 I, 마루족 코스튬/페어리 소환II, 마루족 코스튬/페어리 소환III 의 골드 구매 비용이 기존 대비 20% 하향 조정됩니다.

 

셋째, 카오틱 시스템의 패널티가 완화됩니다. 
서버 내 경쟁 구도에서 발생하는 패널티가 과한 부분에 대해 불편하다는 의견을 많이들 주셨습니다. 
게임 내 공정성을 위해 마련된 시스템이긴 하지만 현재의 구조하에서 오히려 불편함을 드리고 있어 카오틱 패널티 시스템에 대한 완화를 진행하고자 합니다. 

패널티 시스템의 완화는 패널티 기준 수치를 완화하고  패널티 시 받는 디버프를 현재의 ⅔ 수준으로 감소, 

카오 회복시간을 현재의 절반 수준으로 감소하는 형태의  세가지 방향으로 진행하려 합니다.  

 

넷째, 균열의 조각 구매 가능 횟수가 추가 됩니다. 
침공전 콘텐츠 개선을 진행하면서 이와 함께 동반되었어야 할 침공전 참여 가능 횟수에 대한 개선이 부족했던 것 같습니다.
이번 점검을 통해 침공의 부관에게 교환할 수 있는 균열의 조각 횟수를 주당 1개에서 4개로 상향합니다. 앞으로도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세번째 편지를 안내드리기까지 안정적인 플레이 환경을 제공드리지 못하여 
사과의 내용이 가득한 편지만을 드렸던 것 같습니다. 
그럼에도 늘 제노니아를 플레이해 주시고 아껴주시는 수호자님들에게
진심으로 감사하다는 말씀드립니다.

 

부족한 출발을 뒤돌아보기 보다 앞으로 나아가는 제노니아를 위해 
끊임없이 개선하고 수호자님의 의견을 늘 경청해 나갈 것을 약속 드리겠습니다.

 

지금까지 보내주신 관심과 성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많은 애정과 관심 그리고 채찍질을 부탁드립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신고하기
제목
작성자
사유를 선택해주세요
공유하기
  • URL 복사
  • 페이스북
  • 왓츠앱
  • 카카오톡
  • 라인
  • 레딧

커뮤니티 이용 제한 안내

수호자님의 는 아래 사유로 인해
일시적으로 이용이 제한되었습니다.
이용제한 또는 이의 제기 관련
문의는 고객센터를 이용해주세요.

서비스 이용 제한 내역
제재 사유
제재 기간 (목)
~ (목)
고객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