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변 감지 설정에 대하여 알아 봅시다.
환경설정 > 전투 > 탐색 및 타겟팅 에서 설정한 자동 혹은 수동 스캔시 표시 되는 부분의 설정입니다.
왼쪽 톱니바퀴 아이콘을 클릭하면 이용할 수 있습니다.
느낌표를 눌러 주변 감지 설정의 설명을 보면...
보스, 유저, 몬스터를 각각 스캔(주변 감지) 대상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몬스터 대상에는 보스, 보물 몬스터, 기사단 수호탑이 포함되지 않습니다.)
라고 되어 있습니다.
각각 소그룹 별로 On Off 선택이 가능하며 개별로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이를 이용하면 퀘스트 진행시, 보스전이나 침공전에서 좀 더 쉽게 대상을 탐색하고 타겟팅할 수 있답니다.
예를들어 퀘스트 진행시 일반 몬스터를 체크 해제하면 퀘스트 몬스터만 표시되고 클릭하면 바로 공격 가능합니다.
보스전에서는 유저대상과 몬스터 대상 소그룹을 꺼두면 보스만 스캔 되어 표시됩니다.
- 잠들기 전 자동사냥 설정 시 잊지 말아야 할 주의사항
만약 주변에 기사단 수호탑이 있다면 자동사냥을 시작하기 전에 선택 해제를 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주변에 유저들이 많아져 타겟팅할 몬스터가 모자르다 보면 다른 기사단 수호탑을 공격하여 보라 상태가 되고, 상대 기사단에 알림 메시지가 뜨게 됩니다.
자동사냥이 중단되고 경험치도 날리는 경우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이점 유의하시고 주변 감지 설정을 잘 활용하여 즐거운 시간 만드시기 바랍니다.
- 이와 관련한 제보 입니다.
기사단 수호탑 알림 메시지를 보고 가보니 일정 HP 이하시 자동 귀환되는 매크로와 다시 사냥하던 자리로 돌아오는 매크로를 발견했습니다.
작업장 캐릭들의 비정상적 행태가 서버 지연 현상 발생의 원인이 아닐까 싶은데요. 빠른 해결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PS : 설명을 위한 스크린 샷들도 찍었는데 파일로 저장후 포함시켜야 되는군요. 반응이 좋으면 시간내어 수정하겠습니다.